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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교내 앱소프트웨어 창작대회
1. 목적 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우고자 함. 나. 실생활에 유용한 앱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관찰력,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키우고자 함. 다. SW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SW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 유발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 2. 대상: 1,2학년(개인)
3. 내용 가. 일정 1) 대회 요강 공지: 10월 중 2) 앱 개발계획서 제출 마감: 11월4일(수) 24:00 3) 결선 진출자 발표: 11월6일(금) 4) 결선 진출자 발표자료 제출: 11월15일(일) 24:00 5) 결선 진출자 작품 발표일: 11월16일(월) 야자시간(컴퓨터실) 6) 입상자 발표: 11월18일(수) 나. 대회 진행 방법 1) 예선은 학교홈페이지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게시판에 게시한 양식에 의거 창작앱 개발계획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2) 창작앱 개발계획서는 담당교사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한다. 3) 본선은 본선 진출자들이 개발한 앱을 소개하는 발표회를 갖는 것으로 이루어진다.(프리젠테이션 파일에 앱 구동 영상을 삽입할 것) 4) 앱 개발 툴은 MIT에서 제공하는 앱인벤터로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