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시: 새로운 진화에 대해 우리가 해야할 일
1. 올바른 마음가짐 따라서 40세 - 사회가 자신의 교육에 투자한 만큼 갚았을 나이 를 넘은 건강한 정신의 소유자가 스스로 자신의 삶을 끝낼 권리를 거부당해서는 안된다. 그리고 나이에 상관없이 말기 진단을 받았거나 고통스러운 만성 질환을 앓는 사람도 역시 같은 권리를 지녀야 한다. 마지막 숨을 내쉬는 날을 스스로 정하고 싶은 온전한 정신의 성인들에게 죄책감과 수치심을 안겨서는 안된다.
2. 의학에 예산 투입 연방 정부가 병원과 대학의 의학 연구에 많은 연구비를 쏟아야 할 것이다. 즉 연구 개발이 오로지 이윤을 추구하는 쪽으로 이루어지지 않도록 한다. 단기적인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공공의 이익을 생각하며 건강한 수명을 연장하는 약물과 기술을 찾고 혁신을 촉진해야 한다.
3. 치료에서 연령차별 없애기 사실 우리 의료 체계는 연령차별에 토대를 둔다. 젊을 때는 건강을 유지해 줄 수 있는 치료를 받지 않고 나이가 먹었을 때는 젊을 때 으레 하던 치료를 받지 않는 상황은 완전히 바뀌어야 한다. 다시 말해 의료의 질이 나이나 소득에 따라 제약을 받아서는 안된다.
4. 기술로 소비 문제 해결하기 우리는 더 건강한 작물을 기르고 더 효율적으로 운송할 수 있도록 하는 연구에 투자해야한다. 또한 우리는 개인이 더 쉽게 그리고 더 마음이 동해서 소비를 줄이도록 해야한다. 우리가 지구를 더 파괴하지 않으면서 단백질 욕구를 충족시키면 현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제품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야할 것이다.
|